안산시 “日 원전 오염수 방류 규탄” . . . 이달 28일 탄도항 해상시위
안산시 “日 원전 오염수 방류 규탄” . . . 이달 28일 탄도항 해상시위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윤화섭 안산시장  SNS 챌린지 동참

[안산=팍스 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안산시가 2023년부터 원전 방사능 오염수를 바다에 방류하기로 결정한 일본 정부를 규탄하기 위해 이달 28일 대부도 탄도항 일원 해상에서 어선 및 수상레저 선박 30여척이 참가하는 해상시위를 펼친다고 26일 밝혔다.

이들은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방류 결정을 규탄하며 철회할 것을 강력히 요구할 예정이다.

해상 시위가 끝난 직후 안산시 요트는 군산 어청도까지 시위를 이어간다. 

다음달 1일까지 5일 동안 이동하는 해상시위를 통해 일본 정부가 내린 결정을 강력히 규탄해 나갈 예정이다.

앞서 윤화섭 시장은 '일본원전 오염수 해양방류 결사반대!!'라고 적힌 팻말을 들고 주변국과 협의 없이 내린 일본의 결정은 우리나라를 비롯한 전 세계 해양 생태계는 물론, 바다가 삶의 터전인 어민의 생계와 국민의 안전까지 위협을 줄 수 있다며 방사능 오염수 방류 결정 철회를 촉구하는 사진을 개인 SNS에 게시하며 챌린지에 동참하기도 했다.

람사르 습지 등 대부도 갯벌을 품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대부도를 보유한 안산시는 해상시위 외에도 시민의 생명과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대응방안을 마련해 나간다.

올 연말까지는 어업인에 대한 경제적 지원을 위해 대부도에서 생산하는 김, 새우 등 해산물의 판매를 위한 지원사업도 펼친다.

아울러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 등 다른 지자체와 함께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 소상공인 및 관광업계, 환경단체, 시민사회 등과 함께 대응책도 마련한다는 구상이다.

SNS 챌린지는,서철모 화성시장의 지목을 받았으며 다음 챌린지 주자로 장정민 옹진군수와 옹진수협조합장을 각각 지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