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말레이시아 국민차 브랜드 ‘페로두아’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한국타이어, 말레이시아 국민차 브랜드 ‘페로두아’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1.0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페로두아 최초 독자 모델 '악시아' [사진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 이수일)가 말레이시아의 국민차 브랜드로 알려진 자동차 기업 페로두아(Perodua)의 베스트셀링 모델 ‘악시아(Axia)’와 ‘베자(Bezza)’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고 27일 밝혔다.

페로두아는 말레이시아에서 약 50%의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최대 규모의 자동차 기업이자 가장 높은 에너지효율차량(EEV, Energy-Efficient Vehicle) 제조 업체로 알려져 있다. 2014년 페로두아 최초의 독자 출시 모델인 ‘악시아’와 2016년 출시한 국민 세단 ‘베자’는 자국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베스트셀링 모델로 사랑받고 있다.

특히 ‘악시아’와 ‘베자’ 두 차량 모델 모두 유엔의 유럽경제위원회(UN/ECE, Economic Commission for Europe of the United Nations)에서 규정한 제101호를 충족시키며 글로벌 스탠다드 에너지 효율 차량으로 인정받고 있다.

한국타이어 키너지 EX [사진제공-한국타이어]

페로두아의 ‘악시아’와 ‘베자’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하는 ‘키너지 EX(Kinergy EX)’는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등 어떤 주행 환경에서도 뛰어난 주행 성능과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비주얼 소음 기술(Visual Noise Technology) 시뮬레이션 적용과 소음 감소에 최적화된 5단계 패턴 디자인 설계를 통해 저소음을 구현하는 등 최적의 드라이빙 만족도를 선사한다.

또한 하이브리드 풀실리카 컴파운드(Hybrid Full-Silica Compound)를 적용하여 젖은 노면 제동력을 높였으며, 낮은 회전 저항을 바탕으로 내마모도를 높여 우수한 마일리지 성능과 경제적인 연비 효율도 함께 강화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지속적인 연구개발(R&D)을 통해 획득한 글로벌 Top Tier 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포르쉐,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는 물론 쉐보레, 포드 등 북미 시장 모델과 중국 및 동남아 로컬 브랜드까지 지속적인 OE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특히 각 브랜드를 대표하는 고성능 모델과 베스트셀링 모델까지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등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드 약 320여 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확대하며 오토모티브 산업을 이끌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