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년면접수당 30만원 지역화폐로 상향 지급
경기도,청년면접수당 30만원 지역화폐로 상향 지급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청년 면접수당 지원 포스터

[수원=팍스 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도가 '청년면접수당'의 올해 1차 접수 기간이 오는 31일까지로 임박했다며, 도내 청년들의 적극적인 신청을 당부했다.

청년면접수당은 청년의 면접 비용 부담을 완화하고 기업의 면접비 지급 문화 확산을 위해 도내 청년에게 면접 활동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부터 회당 면접수당을 지난해 3만5000원에서 5만원으로 올렸다.

한해 최대 6회 지급하는 만큼 최대 30만원(지역화폐)을 받을 수 있다. 지난해에는 최대 21만원(면접 1회당 3만5000원, 최대 6회)였다.
 
지난해 면접을 봤지만 면접수당을 받지 못한 청년은 이번 1차 모집 기간에만 소급 신청할 수 있다.

1회당 지원금액은 지난해 기준인 3만5000원이다.
신청 대상은 신청일 기준 도내 거주 중인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 ,취업 면접에 응시한 경기도 청년이다.

 타 지원금 중복수급자(실업 급여, 청년 구직 활동 지원금 등)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5월 31일 오후 6시까지로 경기도 일자리재단 플랫폼 '잡아바' 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정현아 경기도 청년복지정책과장은 "코로나19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과 위로가 되길 바라는 간절한 마음을 담았다며 앞으로도 청년 미래를 위해 경기도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120경기콜센터또는 청년면접수당 상담콜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