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전기요금 핸드폰으로 조회, 스마트시티 구현하는 안양시
실시간 전기요금 핸드폰으로 조회, 스마트시티 구현하는 안양시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최대호 시장,“관내 아파트 12만 세대에 무상교체 지원"

[안양=팍스 경제TV 성은숙 기자] 4차산업혁명시대를 맞아 AI를 기반으로 우리집 한 달 전기사용량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 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사)안양시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연합회 이성우 회장·(주)누리플렉스 김영덕 대표이사가 28일 청사 접견실에서 가정용 스마트전력플렛폼 구축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스마트전력플렛폼 구축사업은 각 가정에서 스마트폰으로 전력사용량과 요금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전기사용을 스스로 절감하고 검침에 따른 인건비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정부 그린뉴딜정책의 일환으로 2022년까지 전국의 아파트 5백만 세대에 대해 지능형 전력계량기인 스마트미터기로 교체될 예정이다.

이날 협약에 따라 안양시와 아파트연합회는 관내 아파트단지에 사업안내와 홍보를 지원하고 사업자로 선정된 ㈜누리플렉스는 AMI구축을 위한 제작과 설치 및 관리 등을 담당하게 된다.

이 사업은 정부와 ㈜누리플렉스가 반씩 부담해 추진하는 관계로 각 가정의 비용 부담은 없다.

교체를 희망하는 단지는 ㈜누리플렉스 홈페이지 스마트미터 무상설치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다. 

최대호 시장은 관내 아파트 12만 세대를 대상으로 기계식 계량기를 지능형 스마트미터기로의 무상교체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스마트미터기를 설치한 가정은 15분 단위로 스마트폰을 통해 전력소비량 확인이 가능해 검소한 전기사용을 이끌어 내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최 시장은 또 원격검침이 가능해 업무능률 향상효과를 가져올 것이라며, 시민이 체감하는 지능형 전력망 조기 구축으로 스마트시티 구현을 가속화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