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시흥시,마을공동체 형성 위해 ‘희망마을만들기' 2차 공모
경기 시흥시,마을공동체 형성 위해 ‘희망마을만들기' 2차 공모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희망마을만들기 2차 공모사업 안내

[시흥=팍스 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시흥시는 마을에 필요한 일을 서로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며, 함께 살아가는 마을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해 ‘희망마을만들기 2차 공모사업’ 대상을 6월 4일까지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시흥시에 거주지, 직장, 학교 등  생활기반을 둔 주민 중심 공동체로 신규 공동체 모임은 3인 이상, 마을 공동체 활동 경험이 있는 주민모임은 5인~10인 이상 구성 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번 공모사업은 △마을공동체 형성에 어려움을 겪는 마을을 위한 공동체 시작마을 △기후변화 위기 등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생활 속 공동체 활동 △지역 공동체 조직과 주민과의 협업하는 마을공동체 협업 마을 등 다양한 마을활동을 공모 중에 있으며 신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및 모집 광고란을 참조해 이메일 또는 시흥 시청 주민자치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아울러, 시는 본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마을에 맞는 실질적인 공동체 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사업 계획서 접수 후 마을별 방문(1회)을 통해 교육 및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 및 컨설팅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의 공동체의 의미, 마을공동체가 필요한 이유 등을 중점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본격적으로 사업이 시작되는 8월부터는 마을별 현장 모니터링, 희망마을 네트워크 운영 등 마을 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소규모․비대면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하고, 코로나19 단계에 맞춰 방역수칙을 지켜가며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마을은 언제나 우리 곁에 존재하지만, 바쁘고 지친 현대사회에서 주변을 돌아 볼 여유가 없다. 희망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을 통해 우리 마을을 돌아보고 이웃들과 함께 활동하며 따뜻하고 힐링 되는 마을공동체 활동이 되기 바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민자치과 마을 만들기 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