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용산철도병원부지 개발사업 순항 중"
HDC현대산업개발 "용산철도병원부지 개발사업 순항 중"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1.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용산철도병원 개발 위한 투자회사 영업인가
"용산 타운비즈니스 본격화"
용산철도병원부지 개발사업 조감도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대표 권순호 정경구)은 용산철도병원부지 개발사업 절차가 순항 중이라고 1일 밝혔다.

용산철도병원부지 개발사업은 용산지구단위계획구역 내 용산구 한강로3가 일대 1만 948㎡ 부지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부지 내 용산철도병원 본관은 용산역사박물관으로 리모델링되며, 지하 6층~지상 최고 34층, 685가구 규모의 주상복합 건물에는 쇼핑, 문화가 융합된 주거복합단지가 조성될 계획이다.

용산철도병원부지 개발사업은 지난 26일 서울시 제9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에서 용산철도병원용지 특별계획구역 지정 및 세부개발계획안이 수립됐다. 부지에 건립될 용산역사박물관은 이에 앞선 지난 4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용산 역사문화르네상스특구로 지정돼 용산구의 도심역사 거점구축 특수사업으로 추진 중이다.

용산철도병원 본관 리모델링 공사가 지난 5월부터 진행 중이고 주거복합단지는 올해 말 착공을 목표로 후속 행정 절차를 이어 나가고 있다. 이와 함께 HDC현대산업개발의 부동산투자회사인 (주)HDC아이파크 제1호위탁관리 부동산투자회사는 지난 28일 국토교통부로부터 용산철도병원부지 개발사업을 위한 영업인가를 받고 사업을 본격화했다.

HDC현대산업개발 측은 용산철도병원 부지를 보유 운영자산으로서 개발과 운영의 역량을 집결해 주거 이상의 문화적 체험이 공존하는 글로벌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시킨다는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용산철도병원부지 개발사업은 민간의 영역에서 역사적 유산인 용산철도병원을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재생시킴과 동시에 역동적이며 글로벌한 용산의 라이프스타일이 공존하는 리딩 타운으로 조성하는 의미있는 프로젝트"라며 "다양한 개발사업을 통해 일상의 공간에 활력을 불어넣는 동시에 도시의 맥락을 이어가며 동네를 살리고 도시의 가치를 높이는 타운 디벨로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