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김포시,청소년 위기별 대응책자 최초제작 배포
경기 김포시,청소년 위기별 대응책자 최초제작 배포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응급지원서비스

[김포=팍스 경제TV 성은숙 기자] 김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이동쉼터(이하 이동쉼터)는 위기청소년 발굴 및 위기상황 예방을 위한 '청소년 위기상황별 대응 책자'를 제작하여 배포한다고 밝혔다.
 
위기상황별 대응 책자는 온라인상담을 통해 운영되는 '위기 청소년 응급물품지원사업'과 함께 제공되며, 위기상황에 따른 실질적 대처방안과 지원기관의 정보제공을 통해 청소년의 비행 및 가출예방에 기여하고자 제작, 배포된다.

위기청소년에게 제공되는 응급지원서비스로는 먹거리(식사ㆍ간식), 위생용품, 생활용품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에게 익숙한 온라인매체(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온라인 상담으로 신청할 수 있다.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관계자는 "위기상황별 대응 책자 지원으로 더욱 적극적인 위기청소년의 발굴과 다양한 위기별 문제를 예방하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는 이동상담버스를 통한 현장지원형 청소년쉼터로서 매주 월~화요일은 학교 신청을 통한 학교연계사업을, 수요일 고촌읍 행정복지센터 앞 광장, 목요일 사우동 학원가, 금요일 구래역 4번출구 앞에서 거리지원사업 및 거리상담, △온라인상담 △응급물품지원사업 △기관연계지원, 온라인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사업 관련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홈페이지 및 SNS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