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제2회 웹툰 공모전’ 개최...‘누구나 지원 가능’
리디, ‘제2회 웹툰 공모전’ 개최...‘누구나 지원 가능’
  • 임세림 기자
  • 승인 2021.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장르 불문 웹툰 작품 환영! 8월 2일부터 접수 시작
콘텐츠 창작자들의 재능을 마음껏 펼칠 기회!
(사진제공=리디)

리디(대표 배기식)는 ‘2021 리디 웹툰 공모전: 처음 만나는 세계’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리디 웹툰 공모전은 올해로 2회째를 맞이했다. 이번엔 ‘처음 만나는 세계’라는 부제를 내걸고, 상상력을 너머 새로 만나는 세계를 그리는 역량 있는 작가와 참신한 작품을 발굴한다. 이를 통해 다양한 소재와 형식을 갖춘 웹툰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리디 웹툰 공모전의 응모작은 장르 제한 없이 전연령이 즐길 수 있는 순수 창작 웹툰이면 지원 가능하다. 신인 작가는 물론 기성 작가도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8월 2일부터 15일까지 접수가 진행되며 9월 최종 결과가 발표된다.

시상은 ▲대상(5000만원, 1편), ▲최우수상(3000만원, 1편), ▲우수상(각 1000만원, 2편), ▲IP상(500만원, 1편)으로, 총상금 1억 5백만원을 수여하고 리디북스 정식 연재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별도 시상 부문인 IP상은 영상 및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2차적 저작물로 확장성이 높은 작품에 수여한다.

이번 리디 웹툰 공모전은 리디 자회사인 오렌지디가 주관하며, 종합 엔터테인먼트사인 키이스트가 후원사로 참여한다. 키이스트는 드라마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IP상 심사에 함께 참여하며, 수상작은 추후 드라마 또는 영화 제작물로 검토될 예정이다.

배기식 리디 대표이사는 “리디와 함께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나갈 창작자들에게 지속적인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Tag
#리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