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자체브랜드 ‘하이메이드’ 상품 라인업 확대
롯데하이마트, 자체브랜드 ‘하이메이드’ 상품 라인업 확대
  • 임세림 기자
  • 승인 2021.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지난 4월 하이메이드 하위 브랜드 세분화 … 4월부터 지금까지 매출액 46% 증가
‘초음파 세척기’와 가성비 모델 ‘터치식 비데’ 선보이며 제품 라인업 지속 강화 예정
(사진제공=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HIMADE)’의 제품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4월, ‘하이메이드’를 4가지 하위 브랜드로 세분화해 새롭게 선보였다. 아울러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가정에서 요리를 즐기는 ‘홈쿡족’을 위해, 5월에는 와플메이커와 2구 인덕션 등 이슈 주방가전을 출시했다.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는 출시 이후 꾸준히 고객 구매 문의가 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에서 2016년 첫 출시 이후 2020년까지 판매한 ‘하이메이드’ 매출액은 매해 직전해 같은 기간보다 연 평균 25%씩 늘었다. 특히, 하위 브랜드 세분화로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 올해 4월부터 지금까지(‘21년 4월 1일 ~ 6월 2일) ‘하이메이드’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20년 4월 1일 ~ 6월 2일)보다 46% 증가했다. 하이메이드 500리터대 파스텔 냉장고는 지난해 7월 출시 이후, 500리터대 냉장고 품목에서 꾸준히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이성재 PB개발팀장은 “롯데하이마트는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와 다양한 고객 니즈를 반영한 PB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하이메이드를 하위브랜드로 세분화하고 상품 라인업을 늘려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격과 성능, 그리고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알맞은 제품을 개발하고 출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라인업 확대를 이어간다. 6월에는 개인 위생에 관한 관심이 높은 고객을 위한 신제품을 출시한다. 하이메이드 아이디어 라인 신제품 ‘초음파 세척기(HUC-EM9B)’는 고객 건강을 고려한 친환경 제품이다. 소형 식기류, 과일, 식자재 등을 세제를 이용하지 않고 초음파로 살균 세척해준다. 롯데하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24만 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