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택 시흥시장, 2021년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우수상 수상
임병택 시흥시장, 2021년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우수상 수상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시흥시 민-관 협력체계 구축에 높은 평가 받았다
'2021년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에서 우수 수상

[시흥=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임병택 시흥시장은 6월 2일 서울여성플라자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1년 거버넌스 지방정치 대상'에서 공동체 역량 증진 부문 우수를 수상했다.

임 시장은  "민선 7기 시흥시가 '시흥은 시민이 주인입니다'라는 핵심 철학을 바탕으로 출범한 만큼 그 간 시민과의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마을공동체 실현을 위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소통과 참여의 가치로 시민들의 하나 된 힘을 통해 시흥시의 미래를 열어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거버넌스센터 지방정치 대상은 전국 지방자치단체장과 지방의원 중에서 '지역의 미래, 한국의 미래, 민주주의의 미래'를 열어가는 유능한 지방정치인을 선정하기 위해 매년 거버넌스센터가 개최하는 공모대회다.

올해는 '주민생활편익 확대, 행정 효율성 제고, 공동체 역량 증진, 분권자치 강화, 지역 활력 증대, 미래 개척', 그리고 2021년 특별 주제인 '코로나 대응'등 총 7개 분야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했다.

이번 평가에서 임병택 시장은 △주민대표기구로서의 시흥형 주민자치회 모델 확립△전국 최초 주민자치회 마을 실행 법인 조직 △ 전국 최초 동별 마을 교육 자치 거버넌스 구축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한 비대면 시민참여 확대 등 주민자치와 마을공동체에 기반을 둔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한 데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