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현충일 추념사 및 안양시의 보훈강화 정책 밝혀
최대호 안양시장, 현충일 추념사 및 안양시의 보훈강화 정책 밝혀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선열들이 그랬듯 희생정신으로 난관 헤쳐 나가야”
최대호 안양시장 제66주년 현충일 추념식

[안양=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최대호 안양시장이 안양5동 현충탑을 찾아 제66주년 현충일 추념식을 갖고 선열들의 희생정신을 본받아 현재의 난관을 극복하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추념식은 철저한 방역수칙 속에 전몰군경 유족회와 미망인회 대표를 비롯해 보훈·군경관련 단체와 국회의원, 도·시의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차원에서 행사규모가 대폭 축소된 가운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 및 분양, 안양시장 추념사, 유족회 대표 인사 등이 엄수됐다.

최 시장은 추념사에서 선열들이 그랬듯이 우리도 자기 희생정신을 바탕으로 앞에 놓인 수많은 어려움들을 헤쳐 나가자고 강조하고, 후손들 앞에 부끄럽지 않은 나라를 물려주자고 호소했다.

시 공직자들과 하나가 돼 선열들이 희생해 이룩한 대한민국의 자유와 번영을 지키고 발전시켜 나가겠다고도 다짐했다.

최 시장은 또 선열들의 소중한 정신을 높이 기리는 의미에서‘안양시 국가보훈대상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개정, 보훈명예수당 인상 등의 안양시의 보훈강화 정책을 밝혔다.

코로나19라는 국가적 위기를 잘 극복해 더욱 안전하고 성숙한 사회로 나가야 할 것이라는 점도 덧붙였다.

최 시장은 현충일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정신을 기라며, 그들의 흘린 피와 땀이 대한민국에 승리의 역사를 안겨줬고, 지금의 안양이 있게 했다고도 말했다.

아울러 전몰군경 유가족에게 위로와 감사를 전하며, 참다운 나라사랑 마음을 다시금 깊이 다진다는 점도 빼놓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