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머니] 동양건설산업,'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5800여 세대 브랜드시티
[비즈&머니] 동양건설산업,'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5800여 세대 브랜드시티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1.06.0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오송 바이오폴리스 지구 첫 민간 분양 아파트
5800여 세대 브랜드시티

[팍스경제TV 김홍모 기자]

[김덕조 기자]

최근 오송역세권 개발사업과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조성 등 다양한 개발호재로, 지방 부동산 시장에서 청주 오송이 주목받고 있는데요. 

전국구 유망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는 이 곳의 한 분양 현장에 김홍모 기자가 또 다녀왔습니다. 김 기자. 분양 현장은 어땠나요?

[김홍모 기자]

네.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핫한 지역이라는 이름값을 하는듯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사이버 모델하우스라는 새로운 분양 문화가 생기는 등. 최근 1년간은 사람이 붐비는 모델 하우스를 찾아보기 힘들었는데요. 철저한 방역수칙을 지키면서 운영이 되지만, 최대한 많은 이들이 직접 찾아와 실물 유니트와 상담을 받고자 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였습니다.

[임세림 앵커]

이번에 방문하신 분양 현장이 총 5800여 세대로 구성되는 단일 브랜드 단지의 첫 분양 현장인데, 이런 대단지 분양이 흔하진 않죠?

[김홍모 기자]

올해 전국 3만3869개 단지가 분양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이 중 2500세대 이상의 대규모 단지는 총 131개로 전체의 0.38% 밖에 되지 않습니다. 표를 통해 살펴보시면 아무래도 인구가 몰려 있는 만큼 서울, 인천, 경기 지역에 각 55개 단지, 10개 단지, 30개 단지로 모여 있습니다.

이번에 제가 방문한 청주 오송은 충북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충북은 총 3개 단지만이 예정돼 있습니다. 여타 지역을 살펴봐도 이런 대단지 공급은 손에 꼽을 정도입니다.

[김덕조 기자]

충북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도시가 청주, 충주, 제천 정도인데요.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섬과 동시에 굵직한 개발호재들을 등에 업은 청주시. 주목할만 하군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21-06-08 18:16:21
오송은 두바이를 능가하는 세계 최고의 신도시로 지어져야 한다. 층수도 너무 낮다. 더 높여라. 60층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