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6월 11일 견본주택 개관
대우건설,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6월 11일 견본주택 개관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0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지하 2층~지상 22층 11개동, 전용 59․78․84㎡ 총 674세대 규모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 최대수혜 아파트…직주근접 배후수요와 미래가치 ‘풍부’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조감도 [사진제공-대우건설]

대우건설(대표 김형)은 전북 익산시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에서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견본주택을 11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전북 익산시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 A1BL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2층 11개동, 전용 59·78·84㎡ 총 674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형 별로 ▲전용 59㎡A 138세대 ▲전용 59㎡B 61세대▲전용 78㎡ 54세대▲전용 84㎡A 269세대▲전용 84㎡B 152세대로 구성된다.

단지가 조성되는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는 익산시 왕궁면 광암리·동촌리·왕궁리·흥암리 일원 약 232만㎡ 규모에 150여개 식품기업과 10개 연구기관 등이 계획된 식품 전문산업단지로 미래 성장 동력의 중심지로 평가된다. 국가식품클러스터 단지 내에 위치해 직주근접성은 물론 대규모 고용 창출과 인프라 확충 등 산업단지의 수혜가 예상된다.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다수의 산업단지와 가까운 직주근접 효과가 기대된다.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를 비롯해 완주테크노밸리 1·2단지, 전주과학산업연구단지, 완주일반산업단지 등 전북지역 대규모 산업단지가 모두 인근에 있어 출퇴근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 이에 따라 다수의 산업단지 근로자들을 중심으로 한 풍부한 주택 수요가 전망된다.

높은 주거편의성도 눈길을 끈다. 먼저 호남고속도로 익산IC와 722번 지방도가 인접해 타 도시로의 이동이 수월하고, 주변에 8개 버스노선이 지나고 있어 대중교통도 편리하다. 이어 단지 주변에 농협과 하나로마트, 우체국 등이 위치해 있어 정주여건이 양호하고, 도리산을 중심으로 한 풍부한 녹지공간을 갖춰 깨끗한 자연환경을 즐기기에도 좋다.

차별화된 교육환경도 주목된다.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도보 3분 거리에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가 위치해 안심통학권 입지를 충족했다. 또한 교사 1인 당 학생 수가 적어 질 높은 교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특색 있는 방과 후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어 자녀들의 교육에 안성맞춤이다.

쿠팡 및 코스트코(입점협의 중) 입점 계획에 따라 높은 미래가치도 확보했다. 쿠팡이 완주테크노밸리 제2일반산업단지에 연면적 6만6000㎡ 규모의 물류센터를 신설(2024년 완공)하기로 결정해 이에 따른 경제유발효과가 기대된다. 개발 완료 시 전기차 배송, 태양광발전 및 에너지저장시스템을 통한 물류시설 운영 등 다양한 산업이 동반성장할 전망이다. 여기에 단지 가까이 조성되는 왕궁물류단지에는 대형전문상가 및 코스트코가 들어설 계획으로 탄탄한 생활인프라가 마련될 예정이다.

전북 익산시에 최초로 선보이는 ‘푸르지오’ 브랜드의 가치도 주목된다. 브랜드에 걸맞은 평면 설계와 커뮤니티, 조경 시설 등도 적용될 예정이다. 또 스마트 클린 에어 시스템, 미세먼지 측정 시스템, 지진감지 경보 시스템 등의 안전특화 요소가 함께 도입될 예정이다.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의 분양일정은 오는 15일(화)~16일(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7일(목) 1순위, 18일(금) 2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4일(목)이며, 정당계약은 7월 6일(화)~8일(목)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익산 최초 ‘푸르지오’ 브랜드 프리미엄에 더해 공공택지지구 분양 이점을 살린 합리적인 분양가로 실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인근에 교통·생활·문화 인프라 구축이 진행되고 있고, 쾌적한 자연과 교육 여건 등 다양한 장점도 두루 갖춘 만큼 입주민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의 견본주택은 익산시 부송동 215-39번지에 위치하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홈페이지와 연동된 카카오채널을 통한 사전 예약자에 한해 입장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