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농구 kt 소닉붐 수원으로 연고지 이전
프로농구 kt 소닉붐 수원으로 연고지 이전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수원시, 기초지자체 최초로 4대 프로스포츠 구단 보유
수원시,기초지자체 최초로 4대 프로스포츠(야구‧축구‧배구‧농구) 구단 보유

[수원=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프로농구 'kt 소닉붐'이 수원으로 연고지를 이전하면서 수원시는 기초지자체 최초로 4대 프로스포츠(야구‧축구‧배구‧농구) 구단을 보유하게 됐다. 

 KBL(한국프로농구연맹)은 9일 오전 이사회를 열고, kt 소닉붐의 연고지 변경을 승인했다.

 훈련장과 사무국(올레빅토리움)이 수원시에 있는 kt 소닉붐은 2021~2022시즌부터 서수원칠보체육관을 홈구장으로 사용한다. 

 kt 소닉붐의 연고지 이전으로 수원시는 2001년 '삼성 썬더스'가 떠난 후 20년 만에 다시 프로농구팀을 보유하게 됐다.

 프로야구‧축구‧배구‧농구 등 4대 프로스포츠 구단을 모두 보유한 기초지자체는 수원시가 유일하다.  
 
수원시를 연고로 하는 프로스포츠구단은 kt 위즈(야구), 수원삼성블루윙즈‧수원FC(축구), 한국전력빅스톰(남자 배구)‧현대건설힐스테이트(여자 배구)가 있다.

수원시는 kt 소닉붐의 연고지 이전으로 관내 학교 농구부가 활성화되고, 농구부 학생들에게는 큰 동기 부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원시에는 총 6개 학교(초‧중‧고등학교 각 2개)에 농구부가 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kt 소닉붐의 합류로 수원시는 4대 프로스포츠, 6개 구단을 보유한 '대한민국 스포츠 중심도시'로 거듭나게 됐다"며 "시민들이 일 년 내내 다양한 프로스포츠를 즐기도록 하겠다는 꿈이 마침내 이뤄졌다"고 말했다. 

 이어 "kt 소닉붐이 수원 농구팀으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수원으로 오는 kt 소닉붐 프로농구단을 기쁜 마음으로 환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