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노사 협력으로 지역 고령농가 일손돕기 나서
사학연금, 노사 협력으로 지역 고령농가 일손돕기 나서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1.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사학연금]
[사진=사학연금]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 이하 사학연금)의 임직원들은 본격적인 농번기 철을 맞아 지역 농가의 부족한 일손을 보태기 위해 전라남도 나주시의 고령 농가를 방문해 양파 수확 작업을 도왔다고 10일 밝혔다.

사학연금은 지난해 이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농가의 인력난과 농촌의 고령화에 따른 농번기 인력 부족으로 농작물 수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 농가를 돕고자 노사공동으로 참여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번 봉사는 사학연금 노동조합과 임직원이 협력하여 전남 나주시 다도면 3500m2의 양파농가에서 농작물을 수확하고 분류작업을 실시했다. 봉사 참여자들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마스크 착용과 참여자간의 작업거리 두기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주명현 이사장은 “여름 문턱의 무더운 하루였지만, 임직원 모두가 지역농가의 힘을 보탠 보람찬 하루였다.”며, “지역 농촌 일손돕기를 통해 농번기 부족한 인력난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음 하는 바램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의 상생방안을 모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학연금은 지난해 8월 집중호우 피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나주시 피해지역에 노사가 함께 수해복구를 지원함으로써 노사 협력의 나눔 봉사를 실천했고, 지난 3월에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광주전남혁신도시내 지역 소상공인을 돕고자 ‘착한 소비 선결재 캠페인’에도 동참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