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웨이브파크 세한대학교와 산학연계 업무협약 체결
(주)웨이브파크 세한대학교와 산학연계 업무협약 체결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해양스포츠 교육 강좌 개설과 산학 연계에 대한 업무협약 체결

[시흥=팍스경제 TV 성은숙 기자] (주)웨이브파크가 세한대학교(이하 세한대)와 9일 해양스포츠 교육 강좌 개설과 산학 연계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웨이브파크는 세계 최대 아시아 최초의 인공 서핑 파크로 작년 10월 8일 부분 개장 이후 지난 5월 28일 그랜드 개장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황용태 웨이브파크 사장, 이영오 세한대학교 스포츠레저산업학과 학과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산학 연계를 통해 사업의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 내용은 해양스포츠 교육 강좌를 개설해 운영하고, 웨이브파크로 세한대학교 재학생의 인턴십 및 취업을 연계하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세한대 스포츠레저산업학과는 1학년 수업 중 수상 안전교육이 교과 과정으로 포함되어 있어 수상 안전에 대한 자격을 갖추고 있다.

세한대는 서남권은 물론 황해권 지역의 대표적 교육 허브로서, 창의적이고 주도적인 글로벌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웨이브파크는 시흥시, 고용노동부, 시흥시 산업진흥원이 함께 진행하는 수상 안전 및 응급구조 인력 양성 교육 장소로 현재 3차수 교육 중에 있으며 총 90여 명이 참여했다.

수상안전, CPR, 구조 호흡, AED 사용법, 서핑 교육 및 구조법 등을 교육하며 교육 수료자는 ‘라이프가드’로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지에 대한 테스트를 거쳐 웨이브파크 채용 면접을 보게 된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웨이브 존은 △길이 110m, 폭 130m로 국내 최대 규모의 서프풀 △다이빙과 스킨스쿠버 체험이 가능한 블루 홀 라군 △이용 고객의 체온 유지를 위한 아일랜드 스파 △유아 고객을 위한 수심 0.4m의 키즈풀 에어바운스를 즐길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풀 △거북섬의 특징을 살려 거북이를 형상화한 터틀풀로 구성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