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한농, 고령화된 농촌 위해 근골격 보조 슈트 공급 확대
팜한농, 고령화된 농촌 위해 근골격 보조 슈트 공급 확대
  • 이정현 기자
  • 승인 2021.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어깨 보조용 웨어러블 슈트 '벡스(VEX)' 착용 이미지
어깨 보조용 웨어러블 슈트 '벡스(VEX)' 착용 이미지

팜한농이 11일 현대로템과 웨어러블 슈트의 농작업 적용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팜한농과 현대로템은 현대로템에서 개발 및 양산 중인 어깨∙팔∙다리보조 슈트를 농업 현장에 적용해 시장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팜한농은 농자재 분야 국내 최대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웨어러블 슈트 제품 마케팅 및 판매를 담당하고, 현대로템은 제품 공급 및 기술을 지원한다.

팜한농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현대로템과 함께 웨어러블 슈트 제품의 농작업 적용을 위한 실증 시험을 진행했다. 시험 결과, 어깨 보조용 조끼형 웨어러블 슈트인 ‘벡스(VEX, Vest Exoskeleton)’는 과수 농업에 적합하고, 팔 근력을 보조해주는 ‘에이치-프레임(H-Frame)’은 무거운 물건을 들어올리는 농작업에 좋으며, 의자형 착용 로봇 ‘첵스(CEX, Chairless Exoskeleton)’는 다리를 굽히고 해야 하는 농작업에 안성맞춤인 것으로 나타났다. 

팜한농은 지난 4월, 농작업 시 허리 부담을 줄여주는 근골격 보조 슈트 ‘에브리(Every)’를 출시한 데 이어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더욱 더 다양한 슈트 제품을 고령화된 농촌 현장에 공급하게 됐다. 

권희준 팜한농 신사업팀장은 “현대로템과 협력해 농업인들의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보조 슈트 공급을 확대할 것”이라며, “앞으로 작물별∙농작업별로최적화된 웨어러블 슈트 제품이 공급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