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수출입기업과 함께하는 「제11회 NH외국환아카데미」 개최
NH농협은행, 수출입기업과 함께하는 「제11회 NH외국환아카데미」 개최
  • 김미현 기자
  • 승인 2021.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웨비나 방식으로 총 5회(6월 11, 16, 17, 23, 24일)에 걸쳐 진행
NH농협은행은 영업점을 통해 사전 신청한 수출입기업을 대상으로 11일부터 24일까지 유튜브를 통한 「제11회 NH외국환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영업점을 통해 사전 신청한 수출입기업을 대상으로 11일부터 24일까지 유튜브를 통한 「제11회 NH외국환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실시간 웹세미나 방식으로 개최한다. 

세미나 주제는 ▲세계 경제 및 환율 전망 ▲무역실무 기초 ▲유튜브 활용 해외마케팅 전략 ▲무역분쟁 사례중심의 클레임 대응 ▲수출입 물류비 절감 전략 등으로 무역 전문 강사가 수출입 실무에 도움이 되도록 현장사례 중심의 강연을 진행한다. 또 강연 중에도 강사와의 채팅을 통해 궁금증이나 애로사항을 실시간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은 2010년부터 중소·중견·농식품 수출입기업과 해외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의 임직원들에게 수출입 실무지식을 제공하고, 기업과 상생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NH외국환아카데미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오경근 기업투자금융부문 부행장은“코로나19로 어느 때보다 힘든 시간을 보낸 기업들에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며, “언택트 시대에 맞춰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수출입기업들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교육과 서비스 등을 지속해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