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체계적인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 실시
경기도, 체계적인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 실시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120 경기도콜센터에서 청소년 노동인권 상담
청소년 노동인권 상담 경기도 콜센터로 

[수원=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도 콜센터가 청소년 노동자의 노동인권 보호와 권리구제 방법 등에 대한 상담을 오는 17일부터 실시한다.

별도의 상담 기관 방문 없이 경기도 콜센터에 전화만 해도 간단한 청소년 노동인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도는 2018년에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을 도입했으며 2019년부터 도내 중·고등학교 및 관련 교육시설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교육-상담-권리구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카카오톡 상담 채널 운영과 경기도노동권익센터 노무사 상담도 지원하고 있다. 

경기도는 이 같은 콜센터 청소년 노동인권 상담을 위해 6월 14~16일 상담원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내용은 △청소년 근로조건 보호에 관한 사항 △경기도노동권익센터 마을노무사를 통한 권리구제 지원 안내 △산재 보험급여와 청구 방법 △특수고용직 계약서 작성 방법 등이다. 

이번 교육은 전화상담을 통해서도 누구나 쉽게 청소년 노동자 권리구제를 받을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으로 전화상담이 어려운 경우 경기도노동권익센터 마을노무사와 연계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박승삼 경기도 평생교육국장은 "청소년들이 단지 어리다는 이유로 차별받지 않고 청소년 노동이 존중받도록 노동인권교육과 더불어 신속한 상담과 권리구제 시스템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