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ESG 경영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다할 것"
LG에너지솔루션, "ESG 경영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다할 것"
  • 이정현 기자
  • 승인 2021.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ESG위원회’ 신설..위원장에 신미남 사외이사 선임
-ESG경영 최고 심의 기구로 전략 수립 및 중장기 목표
-지난 4일 임시주총에서 사외이사 4명도 신규 선임
(왼쪽부터)신미남, 여미숙, 안덕근, 한승수. LG에너지솔루션 제공
(왼쪽부터)신미남, 여미숙, 안덕근, 한승수. LG에너지솔루션 제공

LG에너지솔루션이 ‘ESG 위원회’를 신설하며,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을 본격화한다. 이와관련 LG에너지솔루션은 14일이사회를 열고, 이사회내에 ESG 위원회를신설하기로 결의했다.

ESG 위원회는 ESG 경영관련 최고 심의 기구로 환경, 안전, 사회적책임, 고객가치, 주주가치, 지배구조등 ESG 분야의기본 정책과 전략을 수립하고, 중장기목표 등을 심의하는 역할을 한다.

위원회는사외이사 전원(신미남, 여미숙, 안덕근, 한승수이사)과사내이사인 CEO 김종현사장 등 5인으로구성됐다. 위원장에는신미남 사외이사가 선임됐다.

한편,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 4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신미남전(前) 케이옥션대표, 여미숙한양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안덕근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 한승수 고려대 경영학과 교수를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신미남전(前) 케이옥션대표는 듀산퓨얼셀 BU 사장및 맥킨지 컨설턴트를 역임한 신재생 에너지 업계 전문가로 에너지 분야의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기술과 산업 트렌드에 대한 자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미숙한양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서울 고등법원 부장판사를 지낸 법률 전문가로 컴플라이언스 분야에서 심도있는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안덕근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는 글로벌 통상 분야 전문가로 글로벌 경영 활동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된다.

한승수고려대 경영학과 교수는 회계·재무분야 전문가로 관련 분야의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LG에너지솔루션의 재무건전성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LG에너지솔루션은사외이사 4명중 절반인 2명(신미남, 여미숙이사)을여성 사외이사로 선임하며, 이사회의다양성을 강화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각분야에서 뛰어난 역량과 전문성을 지닌 여성 전문가들의 이사회 참여를 확대해 이사회의 다양성 및 기업 가치를 향상시켜 나갈 것”이라고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