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인스퓨어 공기청정 제습기 판매량 급증...'장마철 소비 ↑'
쿠쿠, 인스퓨어 공기청정 제습기 판매량 급증...'장마철 소비 ↑'
  • 임세림 기자
  • 승인 2021.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유례 없는 잦은 비에 인스퓨어 공기청정 제습기 5월 판매량 전월 대비 267% 상승
공기청정기와 제습기 하나로 합쳐져 사계절 내내 실용적으로 쓸 수 있어 소비자 관심 증가
쿠쿠홈시스 인스퓨어 공기청정 제습기
쿠쿠홈시스 인스퓨어 공기청정 제습기(사진제공=쿠쿠홈시스)

쿠쿠홈시스(대표이사 구본학)는 자사의 ‘인스퓨어 공기청정 제습기(모델명: DH-16ZH45FG)’의 5월 판매량이 전월 대비 267% 크게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역대 최대 강수일수를 기록한 올해 5월, 장마철을 방불케 하는 습한 날씨가 이어지자 제습기를 서둘러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급증하며 매출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쿠쿠는 인스퓨어 공기청정 제습기가 장마철에만 주로 사용하는 일반 제습기와 달리 공기청정기와 제습기가 합쳐진 투인원(2 in 1) 제품으로 사계절 내내 사용 가능해 수요가 높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제습용량 15.9L에 공기청정 면적 18.3m²으로 ▲제습능력 ▲제습면적 ▲소음도 ▲소비전력 등 제습기의 주요 성능과 실내 공기청정 및 탈취 성능이 뛰어나다.국내에서 자체 생산한 다중 공기청정 필터(▲프리필터 ▲탈취필터▲초미세먼지 집진필터)를 탑재해 유해가스와 미세먼지, 초미세먼지까지 강력하게 제거한다. 제습량을 결정짓는 열교환 시스템과 냉각 컴프레셔 또한 국내 자체 기술로 생산돼 우수한 품질과 성능을 보장한다.

쿠쿠홈시스의 정수기 냉각 노하우로 탄생한 고성능 압축기는 실내의 습한 공기를 빠르게 냉각 응축시켜 눅눅한 습기를 강력하게 제거하는 ‘터보 제습’을 지원한다. ‘리버스 오토 스윙’ 기능을 통해 제습기에서 배출되는 건조한 바람이 제품 후면으로 빠져 피부에 직접 닿지 않아 피부 손상과 불쾌감을 주지 않고, 건조된 바람과 제습 방향이 만나는 상호 순환구조로 습기를 빠르게 제거한다.

의류와 신발을 집중적으로 건조하는 기능도 장점이다. 인스퓨어 공기청정 제습기의‘의류건조기능’을 사용하면 장마철에도 빠르게 빨래를 건조할 수 있다. 세탁 후 건조가 까다로운 신발도 별도로 포함된 ‘Y자형 신발 전용 호스’를 이용해 빠르게 건조할 수 있고 좁은 옷장이나 서랍장 틈새 등도 간편하게 건조할 수 있다.

사용자를 배려해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편의기능도 눈여겨 볼만하다. 제품 상단의 디스플레이는 제품 가동 중 현재습도와 희망습도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고, 수조에 물이 차면 자동으로 정지되는 ‘만수감지 기능’, 가장 쾌적한 습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자동제습모드’, 제품 후면 배수구에 호스를 연결해 사용하는 ‘연속배수 기능'등이 탑재됐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이 제품은 공기청정 기능이 더해져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에 소비자들이 더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Tag
#쿠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