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게 온라인 홍보 어렵다면...배민아카데미서 '디지털 교육' 받자
가게 온라인 홍보 어렵다면...배민아카데미서 '디지털 교육' 받자
  • 임세림 기자
  • 승인 2021.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50대 이상 사장님 대상 ‘스마트 사장님 프로젝트’ 시작
가게 홍보 글쓰기부터 이미지 제작, SNS 활용까지…배민아카데미서 8주간 진행
(사진제공=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50대 이상의 시니어 사장님을 위한 디지털 집중 교육 '스마트 사장님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음식을 만드는 데 베테랑인 사장님 중에도 온라인 홍보와 디지털 소통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시니어 사장님이 적지 않다. 배민은 이러한 사장님들의 디지털 격차를 줄이고자 스마트 사장님 프로젝트를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배민아카데미 전문 강사진을 통해 진행된다. 가게 홍보를 위한 글쓰기부터 핸드폰으로 직접 음식 사진을 찍고 이미지를 만드는 것,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고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해 SNS에 올리기까지의 전 과정에 대해 교육이 이뤄진다. 또 배민앱 내 가게 공지사항과 메뉴 등록은 물론 고객과의 온라인 소통을 돕기 위한 교육도 진행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보조 강사인 '디지털튜터'가 기초부터 천천히 같이 실습하며 이해를 높일 예정이다. 디지털튜터란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에게 일상생활에 필요한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 활용법을 전문적으로 안내하는 역할로, 온라인 교육 플랫폼 MKYU(대표 김미경)에서 담당한다.

50대 이상이면서 외식업 경력 5년 이상인 사장님 중 온라인 홍보 및 배달앱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디지털 초보 사장님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배민아카데미 웹사이트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선정 인원은 24명이다.

교육은 다음 달 12일부터 8월 30일까지 8주간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배민아카데미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각 12명씩 오전반과 오후반으로 나뉘어 교육이 진행된다.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가치경영실장은 "배민아카데미는 앞으로도 사장님을 위한 다양한 집중 교육을 제공해 장사에 보탬이 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