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안산시에 우수기관 감사패 전달
국민건강보험공단,안산시에 우수기관 감사패 전달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저소득 취약계층에 매년 국민건강보험료 지원 등 공로 인정받아
안산시청 전경

[안산=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안산시는 16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으로부터 저소득 취약계층 국민건강보험료 지원을 통해 시민의 건강증진과 복지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시는 지난 2008년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참다운 사회보장제도 정착을 위해 '안산시 저소득층 국민건강보험료·장기요양보험료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 어려운 계층의 국민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를 지원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건강보험 지역가입자 가운데 월별 보험료 합계액이 1만500원 이하인 만 65세 이상 노인 개별가구, 장애인 및 한부모 가정 등으로, 매달 1420여 가구가 혜택을 보고 있다.

지난 5월부터 보건복지부가 정한 지역가입자의 월별 최저보험료 기준이 기존 1만500원에서 1만4380원으로 상향 확대 절차가  진행되고 있어 지원을 받는 가구는 더욱 늘 전망이다.

이에 따라 향후 복지부와 사회보장제도 변경 협의 및 조례개정 등 절차를 거치게 되면 지원대상은 현재보다 30% 수준 증가한 1850여 가구로 예상된다.

이날 김용익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을 대신해 감사패를 전달한 이원복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산지사장은 "어려운 저소득층에 관심을 갖고 국민 건강에 앞장서는 안산시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윤화섭 시장은 "안산시 복지향상을 위해 더 열심히 일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이 적절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소외계층 없는 복지를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