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11번 버스 개통,환승 없이 9호선 개화역 통해 서울진입
김포시 11번 버스 개통,환승 없이 9호선 개화역 통해 서울진입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향산 및 신곡6지구~개화역 연계노선 6.19일부터 개통 운행
김포시장 정하영 

[김포=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김포시는 6월 19일부터 향산지구~고촌고~신곡6지구~개화역을 운행하는 11번 시내버스 노선 운행을 개시한다.

향산 및 신곡6지구는 입주민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음에도 상대적으로 대중교통 이용이 불편하던 지역으로 서울로 연계하는 노선에 대한 지역주민의 요구가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서울로 연계하는 신설 노선에 대하여 지역주민은 “마을버스 승차 후 골드라인으로 갈아타야만 서울로 진입할 수 있었는데, 시내버스로 환승 없이 9호선 개화역으로 한 번에 갈 수가 있어 편리할 것 같다”며 해당 소식을 반겼다.

특히 출퇴근 시간에 마을버스를 이용해 사우역과 고촌역에서 골드라인을 환승했던 시민들은 금번 노선 개통으로 9호선을 환승할 수 있어 골드라인의 혼잡률 해소에 일조할 수 있게 되었다.

11번 시내버스는 향산 힐스테이트 리버시티 1단지 정문을 기점으로 고촌고~~캐슬엔 파밀리에 시티 1단지~보름 초~수기마을을 경유하여 개화역을 종점으로 운행하게 되며, 운행시간은 첫차가 06:00, 막차는 22:00에 있으며 배차간격은 18분~35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김포시 정하영 시장은 "서울방면으로 신규 노선 개설이 쉽지는 않았지만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소통으로 노선을 신설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대중교통 편의 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