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MTV 최중심 입지에 ’시화MTV 보니타가’ 6월 분양
시화MTV 최중심 입지에 ’시화MTV 보니타가’ 6월 분양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딥 다이빙풀 등 다양한 해양레포츠 복합스트리트 쇼핑몰
세계 최대 인공서핑장 ‘웨이브파크’와 시너지 효과 기대
시화MTV 보니타카 투시도
시화MTV 보니타카 투시도

[시흥=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지에 이 건설은 6월 경기도 시흥시 시화 멀티테크노밸리(이하 시화 MTV) '거북섬 해양복합단지'에 '시화 MTV 보니타가'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스페인어로 예쁘다는 뜻을 가진 '시화 MTV 보니타가'는 웨이브파크 바로 앞, 최중심 입지인 시흥시 정왕동 시화 MTV 스트리트몰 2 위치에 들어서는 상업시설로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의 복합 스트리트 쇼핑몰이다.

시화호 북측 간석지에 위치한 시화 MTV는 첨단∙벤처 업종 등 지식기반산업들과 관광∙휴양∙레저 등 여가 기능을 결합시킨 복합산업단지 조성으로 주목받고 있는 택지지구다.

이 중 '거북섬 해양복합단지'는 전국 최대 규모의 해양 레포츠 단지로, 지난해 개장한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 서핑장 '웨이브 파크'를 비롯해 해양생태과학관 등 다양한 국비지원 프로젝트 개발이 진행 중이다.

건축설계 전문 회사 현대종합설계 건축사사무소가 설계에 참여해 딥 다이빙풀, 인피니티 풀, 아쿠아 스파 등 웨이브파크와 시너지 효과를 이룰 다양한 해양레포츠 시설들을 품고 있다.

이런 관광 호재로 집객을 일으켜 지역 경제 활성화를 꾀하고 있다.

대한민국 우수기업인 대상 건설과 아파트 부문 2관왕에 빛나는 지에 이 건설이 다양한 어트랙션들과 스페인 산 세바스티안 스타일 디자인을 더해 유럽 해안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테마 스트리트 몰 시공에 나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함께 시화 MTV 내 주거 배후수요 약 10만 여명과 더불어 주변 산업단지 종사자 약 40만 여명으로 추정되는 풍부한 배후수요도 주목할 만하다.

안산 고잔 신도시, 송산그린시티, 인천 송도 국제도시를 비롯한 경기 서남부 인접 지역에서 차량으로 이동 시 30분~1시간 내 이동이 가능해 대부도 관광객을 포함한 대규모 광역 수요 또한 기대되고 있다.

사업지는 시화호 주변을 따라 조성된 시화 나래 둘레길과 인접해 위치하고 있으며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등 기반 시설 공사도 진행 중에 있다.

실제 이 구간이 개통되면 시화 MTV에서 서울까지 1시간 이내로 이동 가능해 접근성이 크게 향상된다.

인근에 평택시흥 고속도로 남 안산 IC가 위치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수도권 제1순환 고속도로 등을 연계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지하철 4호선과 수인 분당선이 지나는 오이도역이 가깝고 추후 오이도 연결선 트램과 신안산선 복선 전철이 예정대로 개통하면 교통여건은 더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시화 MTV 보니타가'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724-2에 운영 중이다.

서울 서초구 반포동 범양빌딩 및 인천 연수구 송도동 더샵트리플타워 웨스트, 경기 시흥시 정왕동 등에 현장 홍보관과 분양 홍보관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