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소비자보호 마인드 함양 위한 임직원 교육 실시
KB증권, 소비자보호 마인드 함양 위한 임직원 교육 실시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1.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1일 ‘소비자보호의 날’을 맞아 임직원의 소비자보호에 대한 인식 전환 및 관심도 제고를 위해 교육 등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KB증권은 매 분기 첫 영업일을 전사 ‘소비자보호의 날’로 지정하고 해당일 및 해당기간 다양한 소비자보호 관련 컨텐츠와 교육자료 등을 제공해 임직원들의 소비자보호 마인드를 함양하고 있다.

이번 3분기 ‘소비자보호의 날’에는 임직원 참여를 통한 소비자보호 ‘슬로건 선정’ 행사와 소비자보호 마인드 확립을 위한 ‘임직원 교육’을 진행한다.

소비자보호 ‘슬로건 선정’ 행사는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및 완전판매 프로세스 정착을 위한 슬로건을 전 임직원의 투표를 통해 선정해 대고객 안내 문자, 영업점 내 게시물 등에 활용, 홈페이지/유튜브 M-able TV/Prime 증권방송 등 소비자 접점 매체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소비자보호의 날’ 임직원 교육은 고객의 소리(VOC) 내용에 귀를 기울이고, 민원 주요 사례 등을 공유해 소비자의 입장에서 업무처리와 응대를 할 수 있도록 소비자보호 마인드 함양을 목적으로 실시한다.

박정림 KB증권 사장은 "소비자보호의 날 행사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으로 급격하게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소비자보호에 앞장 서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보호를 위한 고객중심 경영을 추진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KB증권 관계자는 "임직원이 소비자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금융소비자 대상 금융교육, 고객패널, 고객의 소리(VOC)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ESG 중심의 사회적 책임, 고객 신뢰 제고로 지속가능 경영기반을 다져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