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김현준 LH 사장, 3기 신도시 현장 점검..."대량 공급 이뤄져야 주택시장 안정"
[동영상] 김현준 LH 사장, 3기 신도시 현장 점검..."대량 공급 이뤄져야 주택시장 안정"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1.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3기 신도시 사업추진 현황 점검
차질 없는 사업 추진 독려
부동산시장 안정화 기대

김현준 LH 사장이 1일 남양주 왕숙, 하남 교산 현장을 방문해 3기 신도시 사업추진 현황을 점검했습니다. 이들 지역은 광명 시흥, 인천 계양지구에 이어 세 번째로 사전청약이 진행되는 곳입니다.

김현준 사장은 현장에서 현안 점검회의를 주재하고, 보상 준비·지구계획 등 인허가 추진 상황 등을 점검했습니다. 특히, 정상 추진을 위해 선행 일정인 지구계획승인 추진 상황과 보상 진행상황에 대해 중점 점검했습니다.

남양주 왕숙지구는 오는 10월 왕숙2지구 1400가구, 12월 왕숙지구 2300가구 등 총 3700가구의 사전청약이 계획된 곳입니다. 하남 교산지구는 11월 사전청약으로 1000가구가 공급됩니다.

김현준 사장은 남양주 왕숙에 이어, 하남 교산지구를 방문해 현안을 점검하고, 차질 없는 사업 추진을 재차 독려했습니다.

[김현준 /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 : 실질적으로 주택을 공급하는 것은 신도시나 택지조성을 통해서 대량 공급이 이뤄져야 주택시장이 안정을 찾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최일선에서 업무를 하는 위치고... 지금 상황이 정부로서는 중요한 시점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LH는 서울 도심까지 30분 내로 이동할 수 있고 특화 계획에 따라 차별화된 도시로 조성되는 3기 신도시 등 사전청약이 시작되면, 신혼부부 등 실수요자의 '내 집 선점 효과'로 부동산시장 안정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올해 사전청약 물량은 총 3만2백호로 이중 1/3 수준인 1만4백호(안산장상 포함)를 3기 신도시에서 담당하는 만큼, 보상․인허가 등 사업일정을 준수해 사전청약을 차질 없이 진행한다는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