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FPSB, 재무설계사 윤리의식·전문성 강화 위한 교육센터 오픈
한국FPSB, 재무설계사 윤리의식·전문성 강화 위한 교육센터 오픈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1.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한국FPSB]
[사진=한국FPSB]

한국FPSB(회장 김용환)는 CFP(국제재무설계사) 및 AFPK(재무설계사) 자격인증자에게 고객의 이익을 우선으로 하는 윤리와 재무설계 업무수행기준 등을 강조한 윤리교육 필수과정을 자격인증자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자격자의 전문성 유지에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1일 한국FPSB 온라인 교육센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교육센터에서는 ‘금융소비자보호법과 금융분쟁 사례 분석’, ‘언택트시대의 윤리’ 등 트렌드에 맞고 실질적으로 윤리의식을 고취할 수 있는 과정들이 개설되어 있다.

CFP와 AFPK자격자는 2년마다 인증 및 갱신을 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 CFP는 계속교육 30학점, AFPK는 20학점의 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2학점의 윤리교육 이수는 필수이다.

또한, CFP 및 AFPK 자격인증자의 인증, 갱신에 필요한 계속교육학점 취득이 원스탑으로 가능한 금융교육을 추후 개설하여 편의성을 도모할 예정이다.

온라인 교육센터를 활용하려면 한국FPSB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홈화면 상단의 '교육센터'를 클릭하면 된다.

한편, CFP와 AFPK자격은 국제FPSB와 계약을 맺은 한국FPSB가 국제FPSB의 표준 프로세스를 준수하며 국내에서 자격인증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CFP자격을 취득하려면 먼저 AFPK자격을 취득해야 하는데, 올해 AFPK자격시험은 8월 21일과 11월 27일 두 차례 남았다. CFP자격시험은 10월 30일~31일 양일간 치러질 예정이다. 시험접수 및 자세한 내용은 한국FPSB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