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창, 지식산업센터 ‘시흥매화 센트럴 M플렉스’ 분양 중
대창, 지식산업센터 ‘시흥매화 센트럴 M플렉스’ 분양 중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연면적 5만5760.58㎡ 규모 제조업 특화 지식산업센터
드라이브 인 ∙ 회전반경 램프 ∙ 하중특화 등 설계 차별화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수혜단지
'시흥매화 센트럴 M플렉스' 투시도 [사진제공-대창]

경기도 시흥시 매화일반산업단지에 제조업 특화 지식산업센터가 공급된다.

대창은 경기도 시흥시 매화일반산업단지 A4-3블록에 조성하는 ‘시흥매화 센트럴 M플렉스’ 를 분양 중이다. 연면적 5만5760.58㎡에 지하 1층~지상 9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시공사는 강산건설이다.

‘시흥매화 센트럴 M플렉스’는 인근 기업체와의 연계를 위해 제조업 특화 지식산업센터로 구현된다. 우선 운송 트럭이 사무실 문 앞까지 진입할 수 있는 ‘도어 투 도어 드라이브 인 시스템’ 이 전층에 적용되며 4.5t의 화물 차량 진출입이 용이한 8m 회전반경 램프가 설치된다. 아울러, ㎡당 최대 1.5t의 하중을 견딜 수 있는 하중 특화설계와, 6.4m 높이의 층고 설계 (지하 7.2m) 를 도입, 차량 이동 ∙ 물품 적재 ∙ 화물 운반 ∙ 기계 조립 등 업무 효율성을 높일 방침이다.

제2경인고속도로 ∙ 서해안고속도로 ∙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을 통해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단지 주위로 신안산선 (2023년 개통 예정)과 월곶-판교선 (2025년 개통 예정)이 모두 지나는 매화역 신설이 예정돼 있는 등 대중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개통 시 광명까지 5분이면 도달 가능하고 여의도와 강남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도 30분 내외로 도달할 수 있다.

사업지 인근에 첨단산업 ∙ 유통 ∙ 일반산업 ∙ 주택단지 등으로 구성된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가 조성될 예정이다. 판교테크노밸리 3배 규모로, 고용인원 1만 여명을 비롯해 일자리 창출 9만6000여개 ∙ 기업체 2200여개 ∙ 경제 파급효과 4조1000억원 등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개발이 완료되면 수도권 서남부를 대표하는 매머드급 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할 전망이다. 

또한 여의도의 4.3배이자, 3기 신도시 중 최대 규모인 광명시흥 신도시가 인근에 들어선다. 총 7만 가구 규모의 공동주택 공급이 예정돼 있어 직주수요 유입이 기대된다. 이밖에도, 매화산단 배후주거단지를 비롯, 서창2지구 ∙ 은계지구 ∙ 광명역세권지구 ∙ 목감지구 ∙ 장현지구 등 다수의 택지개발지구가 가깝다.

투자가치도 높다. 아파트 등 주택시장을 겨냥한 정부의 강도 높은 부동산 대책이 잇따라 발표되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한 지식산업센터로 구성된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전매도 비교적 자유롭다. 또한 분양금액의 최대 80%까지 대출이 가능해 소액으로 투자가 용이하다. 오는 2022년 말까지 재산세 및 취득세 등 세제 감면 혜택도 제공된다.

대창 관계자는 “시흥매화 센트럴 M플렉스는 당사가 50여년 간 제조업을 영위하면서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가 집대성되는 만큼 제조 기업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특화 지식산업센터로 계획됐다”며 “기업체 임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높이는 특화설계가 다수 적용되는데다 인근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수혜처로 거론되고 있는 만큼 입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