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메이저 건설사의 콜라보..계양 분양 시장 '들썩'
[동영상] 메이저 건설사의 콜라보..계양 분양 시장 '들썩'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1군 건설사의 만남...2300여 세대 대단지
3기 신도시 사전 청약 시작...인천 계양 '주목'
계양구, 정비 사업 활발...S-BRT 구축 호재도

[기자] 올여름 수도권 부동산 시장에서 1군 건설사 합작 단지가 속속 공급되고 있어 관심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3기 신도시, S-BRT 구축 등 다양한 개발 호재를 보유하고 있는 인천 계양구 분양 시장에 투자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인천 계양 지구는 3기 신도시 중 최초로 공급하는 지구로 공동주택 1만7천 가구가 조성될 예정입니다. 이 중 1050가구가 사전청약으로 공급됩니다.

3기 신도시 전체 개발 계획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사전 청약 물량으로 인해 수요자들은 인접 지역의 신규 공급 단지로 눈길을 돌리고 있는 모습인데요. 

이러한 가운데 계양1 재개발 구역 내 대형 건설사가 손을 잡고 공급하는 대규모 주거 단지가 분양에 나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싱크] 정혜경 'ㅎ'아파트 분양관계자 "1군 건설사들의 만남이 어떤 브랜드 프리미엄을 빚어낼지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단지입니다. 2371세대의 대단지로서 단일 블록에 대규모 커뮤니티 센터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거 쾌적성은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계양구 일대는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 사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사업 완료 시 이곳은 총 1만1000여 세대의 대규모 신흥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할 예정입니다. 

또한 3기 신도시 조성에 맞춰 인근에는 S-BRT(슈퍼 BRT·최고급형 간선급행버스체계)가 구축될 계획입니다. 오는 2026년 개통 예정으로 부천종합운동장~계양지구~김포공항역까지 16.7km 구간에 구축되는 노선으로 서울 접근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입니다.

[싱크] 강세련 'ㅎ'아파트 분양관계자 "계양1구역 재개발 지역이기 때문에 계양구 대표 주거지로서 원도심 기존 인프라와 상권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인근 다수의 아파트 단지가 개발 진행 중에 있어 시너지 효과로 발전 가능성 역시 매우 높습니다."

3기 신도시 계획과 맞물려 인접 지역에 대한 개발 기대감으로 계양구 분양 시장은 훈풍을 맞고 있습니다. 각 건설사의 브랜드 장점 만을 모두 담아낸 이 단지가 시장에서 어떤 성적표를 받을지 주목됩니다.

팍스경제TV 이정헌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