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부동산 시장 '원스톱 단지' 인기
포스트 코로나, 부동산 시장 '원스톱 단지' 인기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투시도 [사진제공-DL이앤씨]

멀리 가지 않고 집 근처에서 교통부터, 교육, 쇼핑, 여가를 한걸음에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 단지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원스톱 라이프’ 단지는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에 야외 활동 시간을 줄이고 주거공간과 인접한 곳에서 업무와 교육, 문화, 여가, 쇼핑 등 대부분을 이용하기에 적합한 단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하반기 분양시장에서는 ‘원스톱 라이프’ 단지의 신규 공급이 활발합니다.

DL이앤씨는 8월 서울시 강동구 고덕강일공공주택지구에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를 분양할 예정입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총 593세대로 구성됩니다. 지하철 5호선 강일역이 가깝고 복합커뮤니티시설 및 편의시설도 이용 가능합니다. 

한화건설은 8월 수원에서 ‘한화 포레나수원원천’을 분양할 예정입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총 157세대로 구성됩니다. 도보권에 삼성디지털시티가 위치해 출퇴근에 용이합니다.

진흥기업과 효성중공업은 8월 광주광역시 서구에 ‘효성해링턴플레이스상무역’을 분양할 예정입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총 373세대 규모로 조성됩니다. 상무지구와 인접해 있으며 광주 도시철도 1호선 상무역이 인접합니다. 

GS건설은 8월 충남 홍성에 ‘홍성자이’를 분양할 예정입니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7층, 총 483세대 규모입니다. 도보권에 장항선 홍성역이 있으며 홍성종합터미널도 가깝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9월 대구광역시 중구에서 ‘힐스테이트 동인’을 분양할 예정입니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아파트와 주거용 오피스텔 총 1009세대로 조성됩니다. 대구지하철 1호선 칠성시장역과 중앙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