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분양하는 아파트 어디야?"...GS건설, AI 기반 상담 '자이챗봇' 도입
"요즘 분양하는 아파트 어디야?"...GS건설, AI 기반 상담 '자이챗봇' 도입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카카오톡 '자이챗봇' 서비스 이미지 [사진제공-GS건설]

GS건설(대표 허창수, 임병용)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함께 건설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기반의 챗봇 서비스인 ‘자이챗봇’을 운영하고 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자이챗봇'은 자이 아파트 분양 주요 과정을 카카오톡으로 제공하는 AI 기반의 상담 서비스로 GS그룹의 올해 경영방침인 ‘디지털 역량 강화와 친환경 경영을 통한 신사업 발굴’의 성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카카오 i 커넥트 톡’은 카카오톡 채널, 챗봇 등을 결합한 AI 기반 비즈니스 플랫폼을 활용한 것으로 카카오톡을 통해 GS건설 자이 관심 고객이라면 누구나 보다 쉽고 편리하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자이챗봇을 통해 물어볼 수 있습니다.

GS건설은 업계 최초 AI 챗봇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상담업무를 자동화하여 편의성과 활용성을 높이고 한 차원 높은 비대면 채널을 구축해 앞선 언택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강화하게 됐습니다. 

GS건설 관계자는 “국내 정상의 AI 기술을 보유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협업을 통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해 고객서비스를 한 차원 높이게 됐다”며 “향후 CS 분야의 적용 검토 등 다양한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