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AI, 의료 음성인식 솔루션 '셀비 메디보이스' 한양대병원 도입
셀바스AI, 의료 음성인식 솔루션 '셀비 메디보이스' 한양대병원 도입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1.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AI 의료 음성인식 솔루션 ‘셀비 메디보이스’ 시연 모습
▲AI 의료 음성인식 솔루션 ‘셀비 메디보이스’ 시연 모습

셀바스AI(대표 곽민철)가 한양대학교병원 영상의학과 및 핵의학과에 자사의 AI 의료 음성인식 솔루션인 ‘셀비 메디보이스(Selvy MediVoice)'가 도입됐다고 4일 밝혔습니다.

회사의 셀비 메디보이스는 음성인식 엔진을 탑재한 AI 의료 음성인식 솔루션으로, 엑스레이, MRI, CT, PET-CT와 같은 다양한 의료 영상 판독 과정에서 직접 ‘셀비 메디보이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음성인식》 자동 텍스트 변환》 의무기록 저장》 병원 정보시스템 자동 등록이 가능하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셀비 메디보이스는 의무기록을 음성인식으로 실시간으로 작성할 수 있어 의사 1명당 평균 의무기록지 작성 시간이 수기 작성 대비 월 500분 단축되는 등 의료진 및 의료기관의 진료 효율성 향상 및 판독 정확성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는 입장입니다. 

윤재선 셀바스 AI 음성인식랩장은 “셀비 메디보이스 사용으로 의무기록 입력 속도와 정확성이 증가하고 있으며 EMR, PACS 등 병원 시스템에 자동 저장되어 업무 효율이 개선되고 있다는 의료진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며 "특히 병원 환경 및 의료진 사용성에 따라 병원 내부 시스템 구축형과 클라우드 서비스로 선택의 폭도 자유로운 장점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구축형 셀비 메디보이스는 세브란스병원 영상의학과, 국립암센터 영상의학과 및 핵의학과, 한림대 동탄성심병원 수술실 및 회진, 제주대병원, 충남대병원, 강원대병원 등 국내 대형병원 의료진들이 판독, 수술 현장 및 수술 후 회진 시 사용 중에 있으며 클라우드 서비스는 편의성은 높고, 비용 부담은 낮아 여러 중소형 병원에서 사용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