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피코퍼레이션, 러시아산 코로나19백신 ‘코비박’ 세포배양기 '바이오리액터' 공급계약 체결
엠피코퍼레이션, 러시아산 코로나19백신 ‘코비박’ 세포배양기 '바이오리액터' 공급계약 체결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1.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엠피코퍼레이션(대표 황석희, 이하 MPCO)이 디에이테크놀로지와 바이오리액터(Bio Reactor, 세포 배양기)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구매주문서(PO)를 발급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계약에 따라 디에이테크놀로지는 1000리터 규모의 바이오리액터 2기를 안동에 위치한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에 입고, 설치할 예정이며, 2000리터 규모의 바이오리액터가 도입되면 연간 1억 도스(1도스는 1회 접종분)의 백신 원액생산(DS)이 가능하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디에이테크놀로지는 이번 2기의 바이오리액터 설치를 시작으로 MPCO가 검토중인 코비박 자체 생산공장 건설과 설비 증설에도 참여해 리액터 4기를 추가 공급한다는 계획입니다. 총 6기의 바이오리액터가 구축 되면 원액 생산량은 연간 3억 도스로 확대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회사 관계자는 “디에이테크와 연간 3억 도스 규모의 바이오리액터 구축을 통해 대량 세포 배양 기반을마련할 것”이라며 “순차적으로 바이오리액터를 추가 구축해 나갈 계획으로 원액 단계의 생산이 늘어나면 충진, 포장은 어려움이 없어 백신 생산량 확대에 속도가 붙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