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그룹,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지원 나서...“학습격차 해소에 기여”
OK금융그룹,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지원 나서...“학습격차 해소에 기여”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1.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OK금융그룹]
[사진=OK금융그룹]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계열사를 보유한 OK금융그룹(회장 최윤)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하, 사랑의열매)와 함께 전국 저소득층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학습기기 및 교육비를 지원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OK금융그룹은 지난 30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전국 저소득층 아동 및 청소년 교육환경 개선 사업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하고, 기부금 5000만원을 전달했습니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황영찬 OK금융그룹 홍보스포츠본부장, 김경희 사랑의열매 사회공헌본부장, 신용규 한국사회복지관협회 사무총장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전달한 기부 성금은 지난 8월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OK금융그룹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자발적 모금캠페인을 통해 조성됐습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19)장기화로 인해 저소득 가정의 온라인 교육환경이 열악하다는 점에 공감해 임직원들이 자신의 급여 일부를 자율적으로 선택해 기부하는 형태로 진행됐습니다.

이렇게 임직원들이 조성한 성금에 회사 측에서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방식을 도입해 총 5000여 만 원의 기부금이 조성됐습니다. OK금융그룹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을 전달하고, 전국의 저소득층 아동 및 청소년 대상 온라인 학습 기기 지원 및  교육비를 지원한다는 방침입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교육의 기회는 환경의 어려움과 무관하게 누구에게나 평등하게 주어져야 하나, 코로나19로 인해 생활환경에 따라 학습 격차가 발생한다는 점에 안타까움을 느껴 저소득층 아동 및 청소년 대상 온라인 학습 기기 및 교육비 지원을 하게 됐다”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고생하는 이웃에게 힘이 되어 주고, 앞으로 국가 사회의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종합서비스금융그룹이 되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