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 글로벌 장학증서 수여식 진행...글로벌 인재 육성
OK배정장학재단, 글로벌 장학증서 수여식 진행...글로벌 인재 육성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1.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OK배정장학재단]
[사진=OK배정장학재단]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OK금융그룹 계열사가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이사장 최윤)이 지난 18일 롯데호텔월드에서 개최하는 제 19차 세계한상대회에서 YBLN과 함께 2021 글로벌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이날 수여식에는 최윤  OK금융그룹 회장, 이주한 YBLN회장, 노형우, 김신재 YBLN 부회장, 서정일 장학위원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장학생으로 선정된 학생은 ▲미국 1명 ▲베트남 1명 ▲일본 1명 ▲인도네시아 2명 ▲아르헨티나 1명까지 총 6명으로 이들에게는 1년간 총 15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됩니다.

세계한상대회는 한민족 경제인(한상)의 네트워크를 구축을 위한 경제인 모임으로 2002년부터 개최해 올해로 19번째를 맞았습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지난 2019년 세계한상대회 리딩 최고경영자(CEO)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YBLN(Young Business Network Leader)은 세계한상대회에서 결성된 젊은 한민족 경제인의 네트워크로 전 세계 37개국 206여명의 한상인이 신뢰를 기반으로 형성한 글로벌 네트워크 공동체입니다.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 2018년부터 YBLN와 함께 매칭펀딩(Matching Funding)방식으로 장학기금을 조성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대상은 YBLN 회원국 회원의 추천을 받은 글로벌 재외동포 학생이며 ▲학업성적 ▲소득수준 ▲지원서 등을 기준으로 장학생을 선발합니다.

OK배정장학재단은 YBLN 추천 글로벌 재외동포 학생 외에도 ▲인도네시아(인도네시아국립대학교) ▲일본(재일한국학교) ▲미국(하와이대학교) ▲몽골(몽골국립대학교) 등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는 OK글로벌장학생 제도를 운영 중입니다.

이외에도 ▲OK생활장학생(국내, 대학(원)생) ▲OK희망장학생(국내, 중•고교생) ▲OK스포츠장학생(국내) 등의 장학사업이 함께 전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표 장학 프로그램인 OK생활장학생은 졸업 시까지 월 최대 200만 원을 지원하며, 장학생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돕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생활비 장학금 제도입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은 “전 세계 곳곳에 거주하는 재외동포 자녀들이 경제적 어려움 없이 학업의지를 실현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