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리테일앤인사이트와 차세대 지역마트플랫폼 활성화 제휴협약 맺어
하나카드, 리테일앤인사이트와 차세대 지역마트플랫폼 활성화 제휴협약 맺어
  • 김미현 기자
  • 승인 2021.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좌측부터) 양창훈 BIC 회장, 성준경 리테일인사이트 대표이사, 권길주 하나카드 대표이사, 박의수 영업그룹장.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는 식품유통 플랫폼 전문기업인 리테일앤인사이트와 차세대 지역마트 플랫폼사업 활성화를 위한 포괄적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하나카드에 따르면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기업 유통사업자보다 경쟁 열위에 있던 지역 중소마트에 유통플랫폼을 개발지원할 계획입니다. 또 마트거래 지역상권 소비자 그리고 공급사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활성화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지역마트 중소 사업자는 상품 소싱부터 구매, 결제, 배송에 이르기까지 유통사업 전반에 걸쳐 IT시스템, 마케팅 및 금융서비스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하나카드와 리테일인사이트는 ▲플랫폼내 PLCC 상품개발 ▲플랫폼 참여 가맹점 공동 모집 및 모바일 결제 서비스 개발 ▲ 플랫폼 활성화 공동 마케팅 ▲ 플랫폼 참여 사업자를 위한 구매 카드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장기적으로 전국 지역 마트로 연결된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빅데이터와 하나카드의 결제데이타를 결합한 새로운 데이터 사업기회를 발굴하는데 협력할 예정입니다.

권길주 하나카드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19와 대기업 유통사업자와 경쟁으로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고 있는 지역 중소상인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기회를 갖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리테앤인사이트와의 협력을 통해 위기 극복과 동반성장이라는 우수한 성공사례를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리테일앤인사이트 성준경 대표는 “이번 하나카드와 제휴협약으로 지역마트와 소비자 그리고 공급사가 상생할 수 있는 사업모델을 발전ㆍ확장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대한민국 유통의 전환점을 만들어 내는데 큰 발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