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펙트, 관계사 '와이브레인' 재택용 우울증 전자약 '마인드스팀' 출시 ... '식약처 시판 허가 획득'
네오펙트, 관계사 '와이브레인' 재택용 우울증 전자약 '마인드스팀' 출시 ... '식약처 시판 허가 획득'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1.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네오펙트(대표 반호영)의 관계사 와이브레인(대표 이기원)이 재택용 우울증 전자약인 마인드스팀을 본격 출시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마인드스팀은 국내 최초의 우울증 전자약으로 지난 4월 식약처의 시판허가를 통해 유효성과 안전성을 검증받은 바 있습니다. 이와 함께 세계 최초의 100% 재택 기반의 허가임상을 완료했습니다. 

특히 회사에 따르면 마인드스팀은 경증 및 중등증의 주요 우울장애 환자의 우울증상의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정신과 전문의 등의 처방을 받아 병원 및 재택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착용하는 형태의 미세한 전기자극기를 통해 우울증의 원인인 저하된 전두엽의 기능을 정상화하는 치료 방식으로 마인드스팀에는 새로운 뇌신경자극 기술과 재택 사용을 위한 자동화, 안정성, 편의성 및 원격 관리를 위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 관련된 총 20여개의 특허 받은 기술이 적용됐습니다. 

이기원 와이브레인 대표는 “최근 코로나19로 폭증한 우울증 환자들이 병원에서의 치료를 재택으로 꾸준히 이어갈 수 있는 마인드스팀을 통해 적극적으로 치료하는 분위기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며 “다음달 미국 FDA에도 판매허가를 신청할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와이브레인은 2022년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에 참가해 마인드스팀을 미국 시장에 본격 선보일 예정입니다. 마인드 스팀 외에도 자사가 개발한 정신과 진단시스템인 마인드스캔 및 스트레스, 편두통, 치매 등 다양한 전자약 제품 라인업을 전시해 진단부터 치료까지의 토탈솔루션을 제공하는 ‘전자약국’의 콘셉트를 구현할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