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김현준 사장, 인천권역 주택공급 현장 점검나서
LH 김현준 사장, 인천권역 주택공급 현장 점검나서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LH가 11일, LH 인천지역본부의 주택공급과 공공택지 개발 담당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파주운정3지구 택지개발사업 현장에서 인천권역 주택공급 활성화를 위한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사진제공-LH]

LH(대표 김현준)가 11일 LH 인천지역본부의 주택공급과 공공택지 개발 담당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파주운정3지구 택지개발사업 현장에서 인천권역 주택공급 활성화를 위한 대책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회의는 지난 9월 15일 서울권역 점검을 시작으로 10월 15일 제2차 경기권역 주택공급 활성화 대책회의 후 마지막으로 개최되는 수도권 현장 점검회의로, ’21년 기준 전 지역본부 중 가장 많은 주택을 공급하는 인천지역본부의 주택공급 촉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LH 인천지역본부는 인천시와 수도권 서부 파주, 고양, 부천, 광명, 시흥 등 6개 지자체 관할지역의 개발을 담당하고 있으며, 현재 추진 중인 주요 사업지구로는 ▲인천계양 ▲부천대장 ▲고양창릉 등 3기 신도시와 ▲파주운정3 ▲인천검단 등 2기 신도시를 비롯해 ▲고양장항, ▲부천역곡, ▲시흥거모 등이 있습니다.

향후 LH는 광명시흥, 광명하안2 등 신규 추진지구도 ’22년 상반기까지 지구지정을 마무리하고 지구계획 수립, 보상 등 선행일정을 조속히 추진해 나감으로써 중장기적인 공급기반 확충에도 차질이 없도록 사업을 관리해 나갈 계획입니다.

김현준 LH 사장은 “가격 안정의 모멘텀이 확산될 수 있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두 달여 남은 올해와 ’22년, ’23년에 주택공급 활성화를 위한 모든 역량을 집결해서, 수요가 있는 곳에 더 많이 주택을 공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