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콜롬비아 수도 보고타에 해외법인 설립..."분자진단 영역 넓혀 매출 확대 나설 것"
씨젠, 콜롬비아 수도 보고타에 해외법인 설립..."분자진단 영역 넓혀 매출 확대 나설 것"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1.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씨젠(대표 천종윤)이 콜롬비아에 해외 법인을 설립해, 중남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이로써 씨젠은 미국, 독일, 이탈리아, 중동, 브라질, 캐나다, 멕시코에 이어 8번째 해외법인을 설립하게 됐습니다. 

씨젠은 최근 콜롬비아 수도 보고타에 해외법인인 ‘Seegene Colombia S.A.S.’를 설립했으며 중남미 국가 중 상대적으로 의료 영역이 선진화 되어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특히 콜롬비아의 체외진단 시장은 약 5,000억 원으로 중남미 국가 중 두 번째로 크고, 전국에 분자진단이 가능한 170여 개의 연구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콜롬비아의 10월말 기준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500만 명을 넘어서 전 세계에서 11번째로 많은 상황으로 씨젠은 작년 한 해 콜롬비아에 300만 테스트 이상의 진단 키트를 공급해 코로나19 방역에 기여했고, 중남미 국가 중 브라질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매출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씨젠은 콜롬비아 분자진단 시장의 성장성이 크다고 판단하고, 글로벌 진단기업에서 25년 이상 근무 경험이 있는 현지 전문가를 영입해 법인을 설립했습니다. 

회사는 신설된 법인을 통해 콜롬비아 보건부 및 대형 검사실에 대한 마케팅도 강화해 코로나19 진단 시약과 더불어 인유두종바이러스(HPV), 성매개감염병(STI), 결핵(Tuberculosis), 급성 설사질환(GI) 등 다양한 진단 시약도 시장에 내놓을 방침이며 이를 통해 ‘위드 코로나’ 시대에도 중남미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매출을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씨젠 영업 총괄 이호 사장은 “코로나19를 계기로 콜롬비아 등 중남미 지역에서도 분자진단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측된다. 이번 법인 설립을 통해 이러한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코로나19 외에도 HPV, STI, 결핵 등 다양한 진단 시약들을 선보여 매출을 확대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