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제일건설,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그랑포레'...‘편리미엄 원스톱 라이프’의 정수
[이슈] 제일건설,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그랑포레'...‘편리미엄 원스톱 라이프’의 정수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생활 편의가 곧 프리미엄’...교통·상업의 중심 파주 운정 3지구
아파트는 다 똑같다는 고정관념 탈피...사용자 중심 단지 설계 '눈길'

제일건설이 경기도 파주시 다율동 일원에 공급하는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그랑포레'를 선보였습니다. 운정신도시 3지구 내 교육, 교통, 생활인프라의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입지에 들어서 편리미엄(편리+프리미엄) 주거 트렌드에 부합하는 원스톱 단지로 조성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그랑포레'는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위한 설계를 여럿 채택해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단지 내 어린이집은 물론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설계로 안전한 보행환경도 마련했습니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유치원을 비롯한 초·중·고교가 모두 들어설 예정으로 교육 여건도 잘 갖췄습니다. 

◆ ‘생활 편의가 곧 프리미엄’...교통·상업의 중심 파주 운정 3지구

일상생활부터 교육, 교통 등 모든 인프라를 한 단지에서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 아파트'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수요자들의 선호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최근 '편리미엄(편리+프리미엄)', '슬세권(슬리퍼와 같은 편한 복장으로 돌아다닐 수 있는 주거권역)' 등의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집을 고르는 중요한 기준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그랑포레는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등 대형마트가 인근에 위치해 있고, 운정3지구 상업용지(예정)도 가깝습니다. 아울러 단지 내 어린이집(예정)은 물론, 단지 주변으로 유치원부터 초·중·고교가 들어설 예정으로 학세권 입지도 좋은 편입니다.

교통도 편리합니다. 단지와 인접해 있는 경의중앙선, 자유로, 서울~문산고속도로 등 광역 도로망을 통해 서울은 물론 수도권 주요 도심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GTX-A노선이 2024년,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 김포~파주 구간이 2026년 개통 예정으로 향후 교통 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입니다.

파주 주요 산업단지와 접근성이 뛰어나 직주근접 아파트로도 기대가 높습니다. 인근 파주출판단지, 문발산업단지, 파주LCD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많고, 파주메디컬클러스터, 운정테크노밸리 등 각종 첨단산업단지 조성도 순항 중입니다.

◆ 아파트는 다 똑같다는 고정관념 탈피...사용자 중심 단지 설계 '눈길'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그랑포레는 사용자를 배려한 설계를 적용한 점이 특히 눈길을 끕니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의 판상형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에 용이하고, 4Bay에서 5Bay까지 채택해 개방감을 높였습니다. 특히 공원형 단지로 설계해 단지 내 산책로, 휴게시설 등을 곳곳에 조성해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단지 주변으로 풍부한 녹지시설도 갖췄습니다. 단지 뒤편 장명산과 고인돌산림욕장이 위치해 여가를 중시하는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고인돌산림욕장에는 선사시대 지석묘(고인돌) 20기가 보존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역사를 알려주는 야외교실로도 손색없습니다.

공간을 100% 활용한 내부 설계 또한 돋보입니다. 전 가구에 드레스룸과 펜트리를 비롯해 일부 타입은 알파룸도 제공합니다. 곳곳에 채워넣은 수납공간을 통해 같은 면적을 보다 넓게 사용할 수 있게끔 설계했습니다. 현관에는 펜트리 공간을 확보해 큰 부피의 생활용품을 보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주방에도 펜트리 공간을 설치해 주부들의 정리정돈 걱정을 덜어주었습니다. 부엌세간을 싱크대 수납장과 펜트리에 보관할 수 있어 주방공간을 더욱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한 것입니다. 또한, 일자형으로 주방과 거실을 배치하고 양창형으로 시공해 환기가 쉽도록 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