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분석학회, 하반기 학술대회 개최...‘주택공급을 위한 부동산개발의 공공성과 지속가능성’
한국부동산분석학회, 하반기 학술대회 개최...‘주택공급을 위한 부동산개발의 공공성과 지속가능성’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한국부동산분석학회 CI [사진제공-한국부동산분석학회]

한국부동산분석학회(회장 이상영, 명지대학교 교수)가 오는 3일 명지대학교(MCC 베리타스홀)에서 ‘2021년 한국부동산분석학회 하반기 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주택공급을 위한 부동산개발의 공공성과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학술대회는 ‘정책세미나’, ‘주택금융’, ‘간접투자’, ‘감정평가’ 등의 4개 세션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상영 회장은 "주택공급이 최근 사회적으로 매우 중요한 과제가 되면서 학술적으로도 주택공급을 심도 깊게 다룰 필요가 있다는 공감대가 형성되어 이번 학술대회 주제도 선정되었다"고 학술대회 주제선정의 취지를 밝혔습니다.

이현석 교수(건국대)가 좌장을 맡는 ‘정책세미나’ 세션은 “주택공급용 토지개발사업의 민간참여와 공공성(임재만 세종대교수)”, “민간수용 도시개발사업에서의 개발이익배분 고찰(박성규 한국부동산연구원 박사)”, “도시개발에서의 공공과 민간의 역할 분담 방안(이명범 P&D파트너스 대표)”가 도시개발사업의 개발이익과 공공성에 대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학술위원장인 경기대학교 김진유 교수는 “최근 도시개발사업을 둘러싼 개발이익의 공정한 배분과 지속가능한 주택공급에 대해서 각계 전문가의 깊이있는 발표와 토론을 들을 수 있는 귀중한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학술대회의 의미를 설명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