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바이오프론트, "코로나19 중화항체 검사키트 공동 개발"...'수출 및 사용허가 신청 에정'
EDGC-바이오프론트, "코로나19 중화항체 검사키트 공동 개발"...'수출 및 사용허가 신청 에정'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2.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코로나19 중화항체 신속검사키트 제품 사진
▲코로나19 중화항체 신속검사키트 제품 사진

이원다이애그노믹스(대표 신상철·이민섭, 이하 EDGC)가 체외진단기기 전문기업 바이오프론트와 코로나 19 중화항체 신속검사키트를 공동 개발했습니다. 

12일 회사는 해당 제품이 면역크로마토그래피법을 이용한 신속 진단키트로 혈액을 채취 후 10~15분 이내에 코로나19 중화항체 생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최근 임상 성능 평가에서 매우 우수한 성능이 확인되었고, 이를 통해 수출 및 국내 사용허가를 신청한다는 계획입니다.

EDGC 해외사업실 이정남 이사는 “전 세계적으로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돌파감염발 코로나19 확산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며 “향후 시장은 코로나19 중화항체 검사키트로 변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일반항체는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경우 우리 체내에서의 면역반응에 의해 형성되는 항체로 감염이나 회복의 지표가 되며, 중화항체는 바이러스의 돌기와 인체 세포의 수용체의 결합으로 바이러스가 세포로 침투하는 것을 억제하는 항체로 코로나 19 감염 혹은 백신 접종에 따라 생성되는 면역항체를 의미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