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로젠, 서정선 회장 '해외투자진출 통한 공로 인정'...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장 수상
마크로젠, 서정선 회장 '해외투자진출 통한 공로 인정'...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장 수상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2.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서정선 마크로젠 회장
▲서정선 마크로젠 회장

서정선 마크로젠 회장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수여하는 해외투자진출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장」을 수상했습니다. 

12일 회사에 따르면 서 회장은 글로벌 유전체 분석 전문기업 마크로젠의 창업자로서, 한국 바이오산업 발전을 선도하고 해외매출 비중 60% 이상,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등 해외투자진출을 통한 국가 사회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는 입장입니다. 

현재 마크로젠은 2020년 기준으로 전체 매출의 약 60%를 해외에서 거두고 있으며, 전세계 주요 거점에 마크로젠 지놈센터를 설립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해외 사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의학의 4차 산업혁명과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한 사업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고 한국형 정밀의료 기반 마련을 위한 국가 바이오 빅데이터 구축 1,2차 시범사업에 참여했으며, 국내 최초로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규제샌드박스를 통한 일반 소비자 대상 유전자검사 사업자로 승인 받아 질병관련 유전자검사 실증특례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서정선 마크로젠 회장은 “앞으로 개인의 DNA 설계도 분석으로 미래 질병을 예측하는 빅데이터 사업을 통해 평범한 사람들의 건강한 삶과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