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디바이오센서,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美 행정부에 2차 공급계약 체결...'989억 규모'
에스디바이오센서,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美 행정부에 2차 공급계약 체결...'989억 규모'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2.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각자대표 이효근·허태영)가 998억원 규모의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를 미국에 공급하는 대규모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17일 회사에 따르면 이번 계약은 美행정부에서 이달 말부터 공급하기로 한 키트 수량 중 일부에 해당하는 것으로, 온라인 웹사이트를 통해 배포될 예정입니다.

특히 에스디바이오센서의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는 지난 24일 미국 식품의약국(U.S. Food and Drug Administration)으로부터 긴급사용승인(Emergency Use Authorization)을 획득한 제품으로 95.3%와 100%의 높은 민감도와 특이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처방전 없이 손쉽게 구입 가능하고 20분 이내에 오미크론, 델타 변이 등을 포함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감염 여부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에 에스디바이오센서 허태영 대표는 “사전에 충분한 생산 설비를 확충해 두었기에 대규모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공급계약을 성공적으로 체결할 수 있었다”며 “사흘 연속 미국은 80만명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발생하였고 전세계적으로도 코로나19 유행이 계속되고 있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뛰어난 품질의 제품을 신속하게 필요한 국가에 공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