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켐생명과학, 세계최초 면역조절 건강기능식품 '록피드' 사업 본격화
엔지켐생명과학, 세계최초 면역조절 건강기능식품 '록피드' 사업 본격화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2.0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엔지켐생명과학(대표 손기영)이 록피드(ROCKPID)의 탁월한 안전성과 면역 조절 기능을 바탕으로 국내 대기업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추진하고, 사업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24일 밝혔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100세 시대'는 노화로 인한 면역저하, 코로나 등의 감염병 예방 및 극복이 필수이기 때문에 면역기능 강화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으며 특히 PLAG(피엘에이지)는 염증을 조절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PLAG는 녹용에 0.002%밖에 함유되지 않은 핵심 유효물질로, 인터루킨-4(IL-4) 분비를 감소시켜 면역 조절에 도움을 주며 인터루킨-4는 백혈구 간 신호전달물질로 체내에서 과다하게 분비되면 염증 반응을 일으키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PLAG가 세포 내에서 필요 이상의 염증성 사이토카인과 케모카인이 분비되는 것을 조절하여 낮아진 면역을 올려주고 과도하게 발현된 면역은 낮춰 신체의 염증반응을 줄여 항상성을 갖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에 회사는 자사의 '록피드'가 207건의 글로벌 특허를 보유한 녹용유래 물질 PLAG를 함유한 세계최초 면역조절 건강기능식품으로 2013년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원료로 승인받았고, 2014년 1월에 '록피드 면역'에 이어 2020년 '프로폴리스', '오메가3', 2021년 '밀크씨슬', 2022년 '면역 비타민'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고 밝혔으며 사업 확장을 본격화 한다고 밝혔습니다. 

더불어 엔지켐생명과학은 PLAG의 면역 조절 기능을 바탕으로 항암화학방사선요법 유발 구강점막염(CRIOM) 치료제의 임상 2상을 완료하였으며, 임상시험을 통해 질병 지속기간 및 발생률을 줄여주는 유효성 부분과 검증된 안전성 데이터를 바탕으로 글로벌 라이선싱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급성방사선증후군(ARS)의 글로벌 임상 2상을 진행 중이며, 면역항암제 병용, 비알콜성지방간염(NASH), 피부염 등의 치료제로 적응증 확장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 비임상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