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편지로 마음 전해요"...사학연금, 온기우체부 봉사활동 진행
"손편지로 마음 전해요"...사학연금, 온기우체부 봉사활동 진행
  • 김미현 기자
  • 승인 2022.0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학연금 나주 본사 사옥 외관. [사진=사학연금]

사립학교교직원공단(사학연금)은 연금수급자가 직접 참여하는 ‘마음을 전하는 손편지 쓰기 온택트 봉사활동(온기우체부)’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사단법인 ‘온기’와 함께하는 온기우체부 활동은 익명의 시민이 온기우편함에 고민편지를 보내면 익명의 손편지 답장을 해주는 비대면 봉사활동으로, 지난해 사학연금 TP나누리봉사단원들이 시범적으로 활동해 좋은 호응을 얻은 바 있습니다.

올해 온기우체부 활동단원은 두차례에 걸쳐 사학연금 고객인 수급자(TP나누리봉사단)를 대상으로 100명을 모집합니다. 오는 27일까지 1차 모집기간이였지만 18일 조기 마감됐고, 하반기 추가 모집을 앞두고 있습니다.

온기우체부 활동기간은 오는 30일부터 11월 22일까지입니다. 활동일정에 따라 총 7회 이내로 실시하며, 사학연금 홈페이지 소셜에듀+센터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학연금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퇴직고객의 재능과 역량을 사회에 환원함으로써, 연금수급자들이 긍지와 보람을 느꼈다"며 "사회구성원들을 위한 심리적 안전망의 역할 또한 수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주명현 사학연금 이사장은 “지난 2년 동안 코로나19를 겪으며 우리 사회에 우울감을 호소하는 국민이 많아졌고, 사학연금 고객 역시 사회참여 기회가 축소됨에 따라 심리적 고립감을 느꼈으리라 생각된다”며 “요즘 같은 디지털 시대에 손편지를 통해 사학연금 고객과 사회구성원이 서로를 위로하고 공감할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