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팔방미인 해치백...푸조, '뉴 푸조 308'로 새역사 쓴다
[영상] 팔방미인 해치백...푸조, '뉴 푸조 308'로 새역사 쓴다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2.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푸조, 해치백 新모델 출시
9년만에 풀체인지
최고 131마력, 최대토크 30.6㎏·m

[앵커] 푸조를 대표하는 소형 해치백 308의 신모델이 국내 출시됩니다. 어떤 것들이 변했을까요? 김홍모 기자입니다. 

[기자] 푸조가 올해 초 스텔란티스 코리아로 통합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차로 국내 시장서 인기가 저조하다는 평을 받는 해치백 모델을 출시합니다.

'뉴 푸조 308'이 그 주인공으로, 9년만에 풀체인지를 통해 내·외관 디자인이 새롭게 꾸며졌으며, 해치백의 강점인 트렁크 용량도 동급 최대 수준으로 설계됐습니다. 적재 용량은 기본 412ℓ에서 최대 1323ℓ까지 확장됩니다.

'뉴 푸조 308'은 글로벌 시장에선 가솔린·디젤·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 3종 파워트레인으로 구성 되는데, 국내 출시 차량은 디젤 모델만 판매됩니다.

최고 131마력, 최대토크 30.6㎏·m의 동력성능을 갖췄으며, 복합 연비는 17.2㎞/ℓ입니다. 

새로운 디자인 엠블럼을 장착한 첫 모델이기도 한 '뉴 푸조 308'은 국내 시장서 새로운 도약을 이뤄내겠다는 푸조의 브랜드 전략을 담은 모델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씽크] 린다 잭슨 / 푸조 CEO : 2022년은 푸조에게 있어 새로운 전환점이 되는 해입니다. 푸조는 스텔란티스 코리아에서 큰 축을 맡게 될 것입니다. 

새로운 로고는 212년의 헤리티지를 현대적인 스타일로 재해석했습니다. 장엄한 사자의 머리가 새겨진 문장으로 만들어진 새로운 로고는 간결하지만 임팩트 있고, 미래지향적이며 고급스러움을 담았습니다.

[씽크] 제이크 아우만 / 스텔란티스 코리아 사장 : 푸조의 새로운 얼굴이 될 '뉴 푸조 308'은 '업마켓' 즉, 고급화를 지향합니다. 푸조의 가치를 높여 미래로 나아가고자 하는 스텔란티스의 의지를 집약적으로 보여주는 모델입니다.

[기자] '뉴 푸조 308'을 한 문장으로 말한다면 "강렬한 첫인상과 압도적인 주행 성능, 실용적인 고급스러움 등을 고루 갖춘 영리한 해치백"이라고 소개한만큼 팔방미인으로 해치백 시장서 돌풍을 일으키고자 하는 푸조의 노림수가 어떤 결과로 이어질지 관심이 모입니다.

팍스경제TV 김홍모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