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줌-솔라테크, 'RE100·재생에너지 정부지원사업 협력 MOU'체결
해줌-솔라테크, 'RE100·재생에너지 정부지원사업 협력 MOU'체결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2.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해줌과 솔라테크가 'RE100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해줌]

에너지 IT기업 해줌이 솔라테크와 함께 RE100 사업 및 재생에너지 정부지원사업 협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RE100 종합 컨설팅 ▲발전 설비 시공·운영·관리 ▲전력중개사업 참여 ▲RE100 통합 관제시스템 모니터링(해줌R) ▲DR 참여 등 기업의 RE100 참여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솔라테크는 지붕 임대 태양광 운영과 태양광 구조물을 자체 생산하는 재생에너지 전문기업입니다. 국내  여러 기업과의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솔라테크는 옥상 건물 누수를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첨단 하이테크 기술을 적용하고, 설비 경량화를 개발하여 설비 강도와 시공 간편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해줌은 솔라테크가 보유한 기업 네트워크와 태양광 설비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업의 탄소중립을 위한 RE100 종합 컨설팅과 운영을 진행합니다. RE100 컨설팅은 태양광 설비를 설치해 재생에너지를 자체적으로 생산 가능한지 확인하고  기업의 전력 사용현황을 분석해 스마트한 전력을 소비할 수 있도록 친환경 전력의 생산·소비·관리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권오현 해줌 대표는 “RE100컨설팅을 형식적인 분석에 그치지 않고 실제로 기업이 탄소중립을 실현할 수 있도록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기업들의 만족도가 높다”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 많은 국내 기업들이 RE100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