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정책·사업, 예산 편성, 입법 제안 등 ‘수원시 청소년의회’ 위촉
청소년 정책·사업, 예산 편성, 입법 제안 등 ‘수원시 청소년의회’ 위촉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2.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2022년 ‘수원시 청소년의회’ 위촉식 

[수원=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청소년 정책·사업을 발굴하고 제안하는 역할을 할 ‘수원시 청소년의회’가 23일 위촉장을 수여받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시는 지난 5~6월 관내 청소년 관련 기관 추천과 공개 모집을 거쳐 수원시 거주 청소년, 관내 학교(중·고·대) 재학생 등 중학생 9명, 고등학생 11명, 대학생 8명, 학교 밖 청소년 2명 등 모두 30명(남 11명, 여 19명)을 위촉했다. 임기는 1년이다. 

청소년의회는 시의회와 유사한 방식으로 운영된다. 청소년 의원은 청소년 정책과 예산에 관한 의견을 수렴해 토론에 참여하고 청소년 정책·사업, 예산 편성, 입법 제안 등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한다. 

이재준 시장은 “수원시 시정 운영의 기본 방침은 참여와 협치”라며 “청소년 의원들이 제안하는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정책이 시정에 반영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청소년 의원으로 활동하는 1년이 소중한 경험과 성장의 시간이 될 것”이라며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참여와 변화의 도시 수원’을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